인사말 1 페이지


기관소개
인사말

정의

NGO란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의 줄임말로 정부운영기관이나 영리단체가 아닌 “비정부기구”를 의미한다. 곧 어떤 특정한 목적을 실행하기 위해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비영리 단체를 지칭한다.
NGO는 다양한 사회봉사활동과 인도주의적 기능을 수행하고, 시민들의 계몽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또 정부의 정책을 감시하고, 시민들의 참여의식을 고취시킴으로써 시민사회 구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전문지식을 제공함은 물론 모든 사회문제에 대한 조기 경보체제의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NGO간의 국제협력을 대폭 강화하여 세계 문제에 대한 공동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문제점을 지적해 나가면서 국제적 위상을 넓히고 있다.

NGO는 자율적 참여와 실천활동,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화, 사회적 연대의 화성화, 제반 분쟁과 갈등의 조정을 통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정보는 물론 사회의 여러 권력에 대한 감시, 비판 기능을 수행하여 시민사회를 방어하며, 국제관계에서 정부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민간 차원에서 해결하는 정부 보완적인 역할도 수행한다.

설립목적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는 자연적 환경·문화적 환경(교육적 환경포함)·사회적 환경을 중시한 헌법 제35조의 국민의 기본적을 보장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살아있는 공기 · 마실 수 있는 물 · 누릴 수 있는 강산”을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

NGO 설립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 미래 환경을 주도할 오늘의 청소년을 교육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봉사케하며 _ NGO환경소년단
  • 환경파괴와 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산천풍토를 순찰하고 _ NGO환경순찰기동봉사단
  • 감시하여 _ NGO환경감시단
  • 환경실태와 오염원을 조사 연구하여 할술회의를 개최하고 _ NGO환경연구원
  • 사회 각 계층과 간담회 토론회를 개최하여 _ 각종위원회
  • 관련 단체와 연계하여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_ NGO환경신문
전 국민을 환경보호 대열에 참여시켜 환경 친화적인 생활 약식을 정착시킨다.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전남지부 전남지부장 최 윤 정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전남지부
전남지부장 최 윤 정
안녕하십니까?
저는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전남지부장 최윤정입니다.
환경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고 지속적인 환경활동이 요구되는 요즘시대에 환경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활동해주신 모든 회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NGO환경보호 국민운동본부 전남지부의 목적은 살아있는 공기, 마실 수 있는 물, 누릴 수 있는 금수강산을 후손에게 물려주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환경은 앞으로 갈수록 무분별한 개발과 에너지 소비 실태로 대기오염, 수질악화, 토양오염, 무분별한 에너지사용량 증가, 이산화탄소 배출량 증가, 합성세제의 남용, 생활쓰레기 등의 증가로 점점 좀먹어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수입농산물의 농약오염의 불안감, 무분별한 방부제 사용, 공업발달에 따른 농지면적 감소, 그린벨트의 점차적인 해제, 신재생 에너지보급의 지연, 등등 인간이 만들어낸 완벽하게 해결할 수 없는 모든 자연재해 급 환경오염 등이 현재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고, 환경의 질이 곧 삶의 질이라는 의식의 개념은 국민에게 점점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시민들이 저희단체와 더불어 자연을 보호하고 깨끗하게 만드는데 협조를 해주신다면 저희 NGO 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전남지부가 앞장서서 3R운동, 환경교육, 환경캠페인, 환경정화활동, 실태조사 등의 사업 실천을 토대로 개발과 환경을 대립에서 지속적인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발전시키고, 친환경 정책과 친환경 기업이 바로 설수 있게 하여, 친환경 녹색성장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모든 시민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목포지회 목포지회장 황 용 완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목포지회
목포지회장 황 용 완
안녕하십니까?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목포지회장 황용완입니다.
인류 역사상 인간에게 가장 풍요롭고 편리한 21세기의 날이 밝았습니다.
그러나 편리하고 풍요로운 현대 물질문명에 따른 역기능으로 우리 삶의 환경은 여지없이 파괴되고 그 부작용으로 많은 오염물질을 발생시키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대한 정부의 환경정책은 제도범위 내에서 그리고 예산의 범위 내에서 추진되고 있으나 그것만으로는 아름답고 깨끗한 본 모습대로의 환경보존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순수민간 단체인 우리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는 민간부문에 있어서 우리의 환경을 우리가 지키고 보호하며 본 모습대로 회복시킨다는 결연한 의지로 미력이나마 힘을 모아왔습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회원들은 지난 수년간 환경보호운동에 혼신의 힘을 기울여 왔으며 앞으로도 "살아있는 공기, 마실 수 있는 물, 누릴 수 있는 강산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우리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전 회원은 하나가 되어 매진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저희 단체가 이와 같이 광범위하고 막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과 지도편달에 힘입은 바 크다고 사료되며 지면을 통하여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저희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목포지회 활동에 끊임없는 격려와 지도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주소 : (58753)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 52-1 | 전화 : 061-243-5885 | 팩스 : 061-245-5332 | 이메일 : hyn2080@naver.com
Copyright © 2022 NGO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전남지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국세청